다양한 장소로 여행을 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다양한 장소를 여행하면 한 군데만 여행하는 것보다 좋은 장점이 생기게 된다. 여행을 취미로 가는 사람으로써 이번 글에서는 여러 장소를 여행했을 때 생기는 장점에 대해서 한번 적어보려고 한다.
색다른 경험
현재 가보지 않던 장소를 가게 되면 역시 신선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런 자극을 받으면 창의적인 생각과 아이디어가 떠올라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에 도움을 준다. 사람은 기존에 있던 것만 접하면 약간 성장이 느릴 수 있는데 여러 가지 것들을 여행을 통해 경험하고 직접 봄으로써 더 빠르게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다.
기분전환
평소에 매번 가던 곳만 가고 자신이 있는 곳을 벗어나지 않는 경우 일상에서 접하는 것들이 특별할 수 없다. 원래 익숙한 것에 계속 적응을 하려는 것이 사람의 특성이기도 한데 이런 것들을 떨치고 자신이 가보지 않던 외부로 나가게 되면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다. 살면서 처음 접하는 것들을 보면서 여러 생각을 할 수도 있고 새로운 기분을 느껴볼 수도 있다. 사실 꼭 여행이 아니어도 좋다. 한번 새로운 것을 찾아서 경험해보도록 하자.
도전 능력의 상승
새로운 장소를 가본다는 것은 역시 용기가 필요하다. 사람에 따라서는 계속 새로운 곳을 돌아다니는 것을 살짝 두려워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 역시 새로운 장소에 가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전에 가보지 않던 곳을 가게 되면 긴장이 되고 적응이 잘 안되기 때문이다. 그래도 이런 경험을 하면 할수록 처음 가보는 곳이더라도 좀 더 빠르게 적응하고 도전하는 정신도 더 강해지게 되니 한번 다양한 장소를 여행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여러 사람들과의 교류 증가
자신이 다니는 장소를 넓힌다는 것은 그만큼 더 많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의미한다. 본인의 집 근처를 벗어나 멀리있는 장소러 여행을 하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이렇게 되면 자신한테 여러 자극이 주어지고 또 자신과 잘 맞는 사람과의 인맥이 생겨날 수도 있다. 이 과정에서 서로 교류를 하고 대화를 주고 받을 수도 있는데 이런 자극이 더 빠른 성장을 만들어줄 수 있다.
여러 장소를 여행하면 좋은 점들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았는데 사실 뭐 이렇게 여행을 갑작스럽게 한다는 것이 쉬운일은 아니다. 그래도 시간적인 여유가 생길 때 가끔씩이라도 자신이 가보지 않던 곳을 가보는 것도 지금까지 받아보지 못했던 새롭고 신선한 자극을 줄 수도 있을 것이라 본다.
댓글
댓글 쓰기